이것저것

성이시돌센터 (임피제 신부)

클로드뷰 2024. 1. 15. 10:46
반응형

 

제주도 성이시돌센터랑 주변 순례길 둘러보고옴 

성이시돌목장만 못갔음 엉엉ㅠㅠ 근처에 있으니까 차타고 꼭 가보셈! 

센터안은 성물방운영과 카페이시도르, 기념품을 판매하는데

우유카라멜 80g 24개 5000원으로 인터넷에도 구매할수있지만 좀 더 비쌈ㅋㅋ

제주공항 면세점에서는 우유카라멜 140g 41개 14000원이랑 우유샌드 2종류만 있음

박스에 들어있는게 선물하기에는 좋지만 가성비로는 5천원 짜리가 갯수로는 훨씬 이득인데;; 많은사람에게 주려면 5천원 사가셈~~ 센터에서 사가셈~~ 많이 사가셈~~

그리고 우유, 잼, 치즈, 요구르트도 있음 (냉장보관이나 무거운것도 있으니 잘보셈)

그외 판매하는 곳을 찾기어려워서 하나로마트에도 있다는데

어느지점인지는 모르니 전화해보셈

그리고 제주전통 발효음료 쉰다리 음료가 있는데

충격과 공포의 맛이니 도전(?)해보셈ㅋㅋ 2000원ㅋㅋ

이시돌 성인은 농민의 수호성인으로 성이시돌목장은 그 이름에서 명칭을 가져옴

임피제 신부님의 생애를 보니 

한평생 타인을 위한 헌신이라는게 무엇인가 곰곰이 생각해보았다

때로는 사랑만으로 극복할수 없는데 그럼에도 사랑만이 살수있게 하는것이라는,

그가 가난한 이 땅에 첫 발을 딛으며 제 마음에 떠오른 예수님 말씀처럼

"너희가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준 것이다" 마태오 25:40

하느님의 사랑과 진정한 이웃사랑의 실천을 보여주었다

푸른눈의 돼지신부, 제주 축산업의 아버지,  패트릭 제임스 맥그린치 신부

그가 사랑했던 제주는 이제는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제주가 되었다

성프란치스코의 평화의 기도처럼 

내 발을 씻기신 예수의 가사가 생각난다

주여 나를 보내 주소서

당신이 아파하는곳으로

주여 나를 보내 주소서

당신 손길 필요한 곳에 

먼 훗날 당신 앞에 나설때

나를 안아 주소서

 

반응형